BCM57810(보드 상에는 BCM957810A1008G)가 계속 unplug 상태가 되는 문제

하인도   
   조회 818   추천 0    

일전에 장터를 통해서 BCM57810, RJ45 모양으로 된 듀얼 10G NIC를 마련했습니다.

하나는 LP로 기존 NAS 쪽 PC에, 일반형은 PC에 연결하려고 했습니다.

일단 NAS 쪽은 설정의 문제인지, 보드 쪽 Lan과 이번에 새로 마련한 Lan과 정보가 뒤섞이는
바람에, 새로 연결한 NIC 쪽으로 연결해야  제가 설정한 정보로 올라오더군요.

그런데, 일반형을 PC에 연결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계속 Unplug가 뜹니다.
처음에는 랜선을 의심해서 여러가지로 바꿔서 해보고 심지어
Factory제를 새로 뜯어서 연결해보는데도 여전히 Unplug가 뜹니다.
물론 10G용 Hub가 없기는 한데요.

일단 Windows 10, Windows Server 2019 등을 설치하는데,
BCM57810 으로 잡힙니다.
Option Rom 메뉴가 안뜨는데, HP나 Dell의 UEFI 메뉴에 나오네요.

  • Family Firmware Version : 15.05.12
  • Controller BIOS Version : 7.14.16
  • MBA : 7.14.2
  • EFI Version : 8.1.1
  • iScsi Boot : 7.15.0
  • L2FW : 7.12.25
  • FCoE Boot : 7.15.0
  • CCM : 7.14.3 ㅇ


무슨 Multifunction 부분은 SF(Single Function)으로 설정하고,
그 외에 부분은 크게 손 안댔는데... 이게 아무리 뭔가 바꿔봐도 반응이...

심지어 디바이스 관리자안의 NIC 옵션에 들어가서 이런 저런 옵션을 다 바꿔봐도
반응이 없네요. 

10G의 세계가.. 생각보다 험난한 느낌이랄까요.

혹시 저와 같은 문제점에 조언해주실 분 계시나요?


BCM957810a1008g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려고 이것 저것 꺼내봤는데, 잘 안되네요.
현재 변변한 Dell 서버가 없어서, 일단, Firmware 업그레이드용 설치 파일인 Network_Firmware_35RF5_WN64_7.12.19.exe 를 구해서 해보는데,
설정이 맞지 않다고 뱉어버리네요.

이건 Dell 서버를 이용해야 업데이트가 될까요?

박문형 01-18
잘은 모르지만 모델 봤을때 DELL OEM 모델로 생각됩니다..

https://downloads.dell.com/manuals/all-products/esuprt_ser_stor_net/esuprt_pedge_srvr_ethnt_nic/broadcom-netxtreme-adapters_owner%27s%20manual2_en-us.pdf

메뉴얼 보시고

174페이지 쯤에 나오는 Broadcom Advanced Control Suite 4 라는 관리 프로그램 구해서 포트 점검 해보세요..
epowergate 01-19
어중이 떠중이들이 FW 업데이트 이상하면 발생하는 흔한 경우 입니다.
위에 문형님 말씀처럼 DELL 파트라면 DELL FW로 바꿔보세요
하인도 01-19
감사합니다. 메뉴얼 보면서 하나씩 맞춰봐야 겠네요. BAC4는 간신히 구해서 설치해봤습니다. 흠.. 진단 테스트를 하니, EPROM과 LED 외에는 모두 실패가 되네요;;; 그리고 펌웨어도 DELL 용을 구해보았습니다. 그런데, Windows Sever 2008 R2 에서 돌려야 된다네요 ㅎㅎ... Windows Server 부터 설치해야 겠군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박문형 01-19
UTP 케이블이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직접 찍은 것 말고  기성품으로 판매되는 케이블 하나 구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하인도 01-19
네 공장제 기성품 새거 뜯어서도 해봤는데요. 안되더라구요. 물론 해당 선을 가지고, 다른 테스터기나 다른 네트워크 연결은 잘 되는 것도 확인했어요.
하인도 01-19
BCM957810a1008g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려고 이것 저것 꺼내봤는데, 잘 안되네요.
현재 변변한 Dell 서버가 없어서, 일단, Firmware 업그레이드용 설치 파일인 Network_Firmware_35RF5_WN64_7.12.19.exe 를 구해서 해보는데,
설정이 맞지 않다고 뱉어버리네요.

이건 Dell 서버를 이용해야 업데이트가 될까요?
박문형 01-19
https://dell.to/3ifWdLU

혹시나 모르니 이것으로 해보시고 그 다음 최신으로 올려보세요..

먹통되지 않게 조심하세요..




제목Page 6/84
01-27   1082   cua9
01-27   1069   모어쿨
01-23   992   준비된백수
01-22   1218   아웃사이드
01-21   1080   다영이아빠
01-21   1216   MikroTik이진
01-20   1055   강아지좋아
01-19   1423   Bebhioon
01-18   819   하인도
01-18   917   AIOCP
01-16   1099   Airen
01-15   1108   SDG6038
01-15   808   히소카
01-14   1135   신호등
01-14   793   junstem
01-13   873   SDG6038
01-10   1071   sayanova
01-10   954   asdf123123
01-10   1064   박건
01-09   1430   yoo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