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A 프로그램이 도메인이 있어야 하고, 포트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에서도 해당 도메인/포트로만 접속을 해야 하구요.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외부에서 특정 포트로 값을 요청하면 이 A 프로그램들이 각각 자신의 도메인과 포트를 클라이언트에게 넘겨주는데, 제가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그 부분을 건드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A 프로그램은 KT UCloudBiz Server 에 설치되어 있어서 실제IP 개에 포트로 구분해서 들어가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고정된 포트를 쓰는 저 프로그램이 동시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KT UCloud 에 A 프로그램 수 만큼 IP 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 한 두대 쓸 제품이 아니라서 그것도 난감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내부에 한 장비(이하 B)를 둬서 외부에서 한 포트로 여러 도메인이 KT UCloudBiz 의 B 장비로 몰려서 접속한 뒤 그 장비가 도메인 별로 IP 을 쪼개서 여러 A 서버로 분산되서 접속하는 경로를 통과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웃긴게, A 프로그램은 서로간에 계속적인 통신을 하며(클러스터링 기능 내장) 이 때에도 도메인 명으로만 통신을 하기 때문에 내부의 A 프로그램들도 B 장비를 거쳐서 A 프로그램의 도메인을 통해 A 장비의 내부 IP 을 받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 실제 IP 을 받아가면 제대로 통신이 안되더군요.
말 그대로 목적지 Domain 정보를 IP 정보로 변경해줘야 하는데(포트는 고정이라 변조를 안해도 되지 않을까요?) L7(HAProxy 같은 소프트웨어 포함) 같은 것이 이런 작업을 해줄 수 있는 것인가요? 그리고, 출발지 IP 대역에 따라 다른 설정에 의한 목적지 정보 변조도 가능할까요? 아니면 다른 장비로라도 가능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øÇϽô Àåºñ°¡ Gateway¿ªÇÒÀ» ÇÏ¸é¼ Source/Destination NAT ±â´ÉÀ» Áö¿øÇÏ¸é µÉ°ÍÀ¸·Î º¸ÀÔ´Ï´Ù.
ÀÌÁ¤µµ´Â L3 ½ºÀ§Ä¡·Î ´ëü ÇÒ ¼ö ÀÖÀ» °ÍÀ¸·Î º¸ÀÔ´Ï´Ù.
¸»¾¸ÇϽŴë·Î Áö¿ªÀûÀ¸·Î A ÀåºñµéÀÌ ÇØ´ç L3 ½ºÀ§Ä¡¿¡ ¿¬°áµÉ ¼ö ÀÖ°í AÀåºñµéÀº »ç¼³ IP,
L3¿¡¼ °øÀÎ IP¸¦ ¹Þ¾Æ »ç¼³ IP·Î º¯°æÇØ ÁÖ¸é µÉ °ÍÀ¸·Î »ý°¢ÇÕ´Ï´Ù.
NAT ±â´ÉÀ» ã¾Æº¸½Ã±â ¹Ù¶ø´Ï´Ù.